국산 2D 소울라이크 신작 '베이퍼 월드' 스팀서 체험판 배포
2023.01.19 11:4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0년 1월에 설립된 한국 인디게임 개발사 얼라이브가 개발 중인 2D 소울라이크 신작 ‘베이퍼 월드: 오버 더 마인드(이하 베이퍼 월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현재 스팀에서 체험판을 배포 중이며, 올해 1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베이퍼 월드는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과정을 다룬 액션 게임으로, 트라우마를 겪는 주인공의 내면을 표현한 독특한 세계관과 몽환적인 그래픽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필드는 2.5D 횡스크롤로 구현했으며, 로딩 없이 모든 레벨이 연결된 거대한 내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괴물로 형상화된 트라우마를 물리치며 악몽 속을 탐험한다.
전투 핵심은 패링과 기습으로 압축된다. 공격을 쳐내면 적의 자세가 무너지고, 이 기회를 노리면 적의 코어를 뽑아내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스테이지 곳곳에 몸을 숨길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데, 이를 활용해 적을 기습하면 더 많은 코어를 획득할 수 있어 여러 명을 동시에 상대할 때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
주인공은 이를 통해 내면 깊숙이 숨어 악몽을 지배하는 시드를 추적해나간다. 그 과정에서 높은 사다리를 타거나, 장애물을 파괴해 길을 열거나, 점프로 높은 벽에 매달리는 등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경로를 확보하는 구간도 있다. 아울러 모험 중 발견한 특별한 적이나 아이템을 통해 투영이라 불리는 특별한 힘을 얻을 수 있다.
베이퍼 월드는 유니티가 진행한 콘텐츠 공모전인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2에서 베스트 PC/콘솔 부문 최우수작에 선정된 바 있다. 게임은 PC(스팀)와 Xbox 시리즈 X/S를 지원하며, Xbox 게임 패스에도 입점된다. 체험판은 지난 14일부터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배포 중이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대도 맞지 않고 게임을 완료하는 노 히트 런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