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해외 평단 호평, 호그와트 레거시 기대감 급증
2023.02.07 13:16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2월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뽑히고 있는 호그와트 레거시는 한 달 전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여기에 2월 7일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매체 평점, 콘솔 앞서 해보기에서 호평이 이어지며 기대감이 더 고조되고 있다.
우선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전문 매체 평점에서 각각 85점(PS5 기준), 86점을 기록 중이다. 메타크리틱 만점을 준 매체는 총 5곳으로, 이 중 IGN 포르투갈은 마스터피스라고 평하며 RPG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렇게 신선하고 확장성 있으며 놀라운 경우는 드물지만, 개발사가 이를 해냈다고 극찬했다. 낮은 점수를 준 매체도 해리포터 팬이라면 만족할만한 게임이라는 의견이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19세기 후반 호그와트를 배경으로, 마법학교 학생이 되어 마법, 약초학, 어둠 맘법 방어법 등 여러 가지 수업을 들으며, 마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다룬다. 그 과정에서 친구들과 우애를 다지거나 히포그리프를 타고 마법 세계를 날아다닐 수 있고, 어둠의 마법을 배워 금지된 주문을 쓸 수 있는 등 원하는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콘솔 버전은 PC보다 출시일이 하루 빠르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면 3일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트위치 등 개인방송에서 게임하는 모습을 시청할 수 있는데, 2월 7일 오전 10시 기준 트위치 실시간 시청자 순위 2위에 자리하며 해리포터 시리즈 팬들의 기대감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줬다.
그 외에는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가 8위에 올랐으며, 하이파이 러쉬가 10위로 하락했다. 언디스퓨티드는 순위권 밖으로 내려갔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와 함께 4차 테스트를 시작한 다크 앤 다터 데모가 10만 2,124명을 기록하 12위로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