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 터보와 미스터 시비, 우마무스메 캐릭터로 등장한다
2023.02.23 11:4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일본 현지에서 출시 2주년을 맞이하는 우마무스메에 신규 콘텐츠 다수가 추가된다. 트윈 터보, 마스터 시비 등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신규 육성 시나리오, 성장 시스템 등이 더해진다. 아울러 우마무스메 TV 애니메이션 등 게임을 기반으로 한 다른 콘텐츠, 굿즈 등도 소개됐다.
사이게임즈는 지난 22일, 우마무스메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시 2주년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하고, 향후 게임에 추가되는 콘텐츠 다수를 소개했다.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앞으로 등장할 우마무스메 캐릭터다. 우선 2주년을 맞이해 뽑기가 갱신되며, 이를 통해 3성 미스터 시비와 1성 트윈 터보를 획득할 수 있다.
미스터 시비는 1983년에 일본에서 3관왕에 올랐던 서러브레드 경주마로, 우마무스메에서는 자유로운 경주를 즐기면서도 완고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어서 트윈 터보는 90년대 초에 엄청난 질주력을 과시하며 혜성처럼 등장했던 경주마로, 우마무스메에서도 한계를 모르는 전력질주를 자랑하는 소녀로 등장한다. 두 캐릭터는 모두 오는 24일 일본에 먼저 출시된다.
이 외에도 정글 포켓, 카츠라기 에이스, 네오 유니버스, 히시 미라클, 탭 댄스 시티까지 앞으로 등장할 우마무스메 캐릭터 5종이 발표됐다. 이 중 정글 포켓과 카츠라기 에이스는 오는 24일 등장하며, 다른 세 캐릭터는 구체적인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아울러 앞서 소개한 신규 캐릭터가 자리한 출시 2주년 기념 키 비주얼도 공개됐다.
이어서 새로운 육성 시나리오 그랜드 마스터즈가 소개됐다. 우마무스메와 트레이너가 유대감을 쌓아가는 과정을 조명하며, 훈련과 실전을 거쳐 그랜드 마스터즈에 출전해 세계관 내 삼여신을 꺾고 우승하는 것이 목표다. 이 과정에서 트레이너는 우마무스메를 성장시키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우마무스메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각성 스킬이 새로운 스킬로 진화하는 신규 스킬 시스템이 도입된다.
마지막으로 눈길을 끈 부분은 애니메이션 등 파생 콘텐츠 및 굿즈에 대한 부분이다. 먼저 우마무스메 TV 애니메이션 시즌 3가 올해 방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발표와 함께 키타산 블랙, 사토노 다이아몬드 등 주요 등장인물을 조명하는 티저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됐다. 아울러 클래식 세대의 이야기를 다루는 신규 애니메이션 로드 투 더 탑 방영 일자도 발표됐다. 오는 4월 16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우마무스메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5월에 출시되는 트윈 터보 1/7 스케일 피규어, 아크릴 스탠드, 2주년 키 비주얼을 담은 태피스트리(벽에 거는 포스터) 등 우마무스메 신규 굿즈도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