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드디어 멀티 추가된 라스트 에포크, 한국어는?
2023.03.10 15:17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앞서 해보기를 진행 중인 액션RPG 라스트 에포크(Last Epoch)가 지난 9일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멀티 플레이 지원을 시작해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6위에 올랐다.
인디게임 개발사 일레븐스아워(Eleventhhour)가 개발한 라스트 에포크는 앤 슬래시 액션RPG로, 강력한 언데드 불멸의 황제가 군단을 일으켜 세계를 장악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 세계관에서 주인공이 이에 대항하여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5가지 기본 클래스를 시작으로 직업 당 3개의 전문화 클래스를 고를 수 있어 총 15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스킬마다 전문화 트리가 있어 자신에게 맞게 강화하거나 형태를 변경이 가능하다.
라스트 에포크는 9일, 최적화와 스킬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아이템이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0.9 업데이트와 함께 멀티 플레이 지원을 시작했다.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하면서 최대 3명을 파티로 초대할 수 있으며, 유저들과 거래나 아이템 선물이 가능해진다. 사냥터로 이동했을 때 적들은 해당 지역에 있는 플레이어 수에 비례해 체력이 증가한다.
게임의 스팀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1만 3,387명 참여, 85% 긍정적)’이다. 호평받는 부분은 아이템 필터나 디아블로의 참과 비슷한 우상 전용 슬롯, 쉬운 스킬 초기화 방법 등 디아블로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아쉬운 부분을 잘 보완한 점이다. 다만, 멀티 플레이 개발로 인해 그동안 제작 중이던 한국어 패치가 중단되고 영어만을 지원해 국내에서 즐기던 유저들도 한국어 패치를 원하고 있다.
이외에는 데모 버전 배포를 시작한 바이오하자드 RE: 4가 3위에 올랐으며, 토탈 워: 워해머 3는 첫 33% 할인으로 9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캡콤 아케이드 2nd 스타디움이 동시접속자 46만 3,928명을 기록해 4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