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4개 클래스와 8종 전직 소개 영상 공개
2023.03.20 17:47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20일, 위메이드가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4개 클래스와 8종 전직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초기 클래스로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의 4 종을 제공하며, 이용자가 선택한 직업을 단계에 따라 더욱 특화된 직업으로 성장시키는 전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초기 클래스에서 시작해 클래스 별로 총 3차의 승급 단계가 있고, 이 단계에 따라 획득하게 되는 기술들은 ‘무기 숙련’ 시스템을 통해 완성된다. 무기 숙련 시스템으로는 각 직업 계열의 무기를 사용해 획득하게 되는 ‘기술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보유한 기술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워리어는 강력한 생명력과 힘을 토대로 ‘양손검’과 ‘창’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양손검 직업은 큰 검을 적에게 휘두르며 돌진하고, 타 클래스보다 높은 생명력과 힘으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창 직업은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거나 속박해 적의 발을 묶는 방식이며, 무력화된 상태의 적을 가격해 치명타를 입힐 수 있다.
소드맨은 공격과 방어 능력이 균형 잡힌 클래스로, ‘한손검’과 ‘쌍검’의 두 직업으로 나뉜다. 한손검 직업은 왼손에는 방패를, 오른손에는 칼을 쥐고 전투에 임하며 방패를 이용한 아군 보호막 생성 등이 가능하다. 쌍검 직업은 두 개의 검으로 적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고, 이와 동시에 적에게 적용된 이로운 효과를 무효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는 원소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지팡이’와 ‘마법봉’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지팡이 직업은 불과 얼음 원소를 다루는 마법을 활용하며 적에게 화염 공격을 하거나, 얼음으로 무력화시키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마법봉 직업은 아군을 치유하는 힐러 역할을 하며, 마법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 위기로부터 생존을 돕는다.
헌터는 ‘활’이나 ‘단검’ 직업을 선택해 성장할 수 있다. 활 직업은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자랑하는데, 이를 이용해 적을 실명 상태로 만들거나 다가오기 전에 제압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검 직업은 적의 시야를 교란하는 은신자 역할을 하며 침묵, 속박 등의 능력으로 대상을 무력화시킨 후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오는 4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