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파괴범, ALTF4 후속작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2023.03.31 11:3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그라비티는 3월 31일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3D 플랫포머 신작 ALTF42를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
ALTF42는 국내 게임 개발사 펌킴에서 개발한 퍼머데스 방식 3D 플랫포머 게임이다. 전작 ALTF4는 닭을 등에 맨 기사가 장애물과 함정을 뛰어넘으며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과정을 다뤘고, 규칙은 간단하지만 게임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강제종료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만만치 않은 난이도로 유명세를 타며 스토브 리뷰 평가 수 1위, 트위치 동시 시청자 7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작에서도 주인공인 기사가 죽지 않고 다양한 함정이 존재하는 스테이지를 돌파하며 어딘가에 있는 목적지에 도착하는 과정을 다루며, 전작보다 더 위험한 함정과 장치, 새로운 요소를 바탕으로 한층 높은 난이도를 선보이려 한다.
ALTF42 스팀 앞서 해보기 버전에서는 일부 스테이지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핵심 시스템은 대부분 체험 가능하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 2개이며,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코스튬, 함정 등과 지원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팀장은 "전세계 많은 유저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ALTF4의 정식 후속작 ALTF42를 그라비티에서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도 대부분의 시스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만큼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드린다"라며, "ALTF42를 시작으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다양한 장르의 콘솔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ALTF42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