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으로 무장한 게, 스팀 신작 크랩 챔피언스 ‘압도적 긍정적'
2023.04.04 17:3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해외 기준으로 4월 1일에 출시되어 ‘만우절 아니냐’는 의혹도 나왔으나 실제 게임이라 더욱 더 게이머들이 놀랐다는 후문이 전해지는 스팀 신작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4월 4일 기준 리뷰 수 2,000여 개에 ‘압도적으로 긍정적(98%)’을 기록 중이다.
주인공은 국내 기준으로 4월 2일 스팀에 출시된 슈팅 신작인 ‘크랩 챔피언스(Crab Champions)’다. 앞서 밝혔듯이 총으로 무장한 게가 주인공이며, 이국적인 섬을 탐험하며 적들을 물리치고 전리품을 수집해 더욱 더 강해질 수 있다. 일반적인 게와 달리 점프를 동원해 빠르게 움직이기에 속도감을 맛볼 수 있으며, 로그라이크 요소를 가미해 한 판에 20분에서 40분 간 진행되는 플레이를 통해 매번 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 내 모든 전리품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진은 전리품 상자, 소액 결제, 추가 구매 등이 일절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최대 3인이 팀을 이뤄 진행하는 협동 플레이도 지원하며, 매번 다른 전리품을 수집하며 색다른 공략 방법을 발굴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크랩 챔피언스에 대한 초기 평가는 아직 앞서 해보기 버전이기에 콘텐츠가 풍부하지는 않지만 게가 주인공이라는 개그적인 콘셉트와 별개로 속도감 있는 전투에, 전리품을 수집해 여러 빌드를 구축하는 조합의 묘가 살아 있다는 평이다. 멀티플레이 로그라이크를 지향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는 ‘리스크 오브 레인 2’를 게 버전으로 만든 것 같다는 평도 있다.
크랩 챔피언스는 스팀에서 정가 1만 1,000원에 판매되며, 오는 9일까지 15% 할인된 9,35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