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병단 체험 가능, 포트나이트 X 진격의 거인 컬래버 개최
2023.04.12 18:39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포트나이트에서 조사병단의 입체 기동 장치를 사용한 원정을 떠나보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2일, 포트나이트에서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이와 관계된 맵, 의상,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이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동안 플레이어는 진격의 거인 속 중심인물인 엘런 예거, 리바이, 미카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진격의 거인의 상징과도 같은 무기 ‘입체 기동 장치’와 ‘뇌창’을 조사병단 보관함, 바닥,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입체 기동 장치는 원작과 같이 공중에서 아래에 있는 적을 검으로 공격하고 다시 날아오르는 등, 다채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뇌창은 팔에 장착해 발사하는 로켓으로 디자인 돼, 두꺼운 구조물을 꿰뚫고 폭발해 반대편의 적에게도 피해를 준다.
챕터 4 시즌 2 배틀패스 구매자에게는 시즌 종료 시까지 ‘엘런 예거 퀘스트’를 제공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인공 엘런 예거 의상과 함께 진격의 거인과 관련된 장신구, 곡괭이, 이모트 등이 잠금 해제된다. 함께 리바이 병장, 미카사 아커만을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의 의상을 구매하면 해당 캐릭터와 관계된 장신구를 함께 얻을 수 있다. 더해 자신의 소속 병단을 나타낼 수 있는 ‘병단 망토’ 등의 장신구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병단망토는 훈련병단, 주둔병단, 헌병단 등 문장을 선택해 망토에 표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외에도 이벤트 기간동안 앤빌 스퀘어 지역에서 ‘예거 가문의 지하실’을 만나볼 수 있는 등 다양한 진격의 거인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 콜라보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라며, “이번 이벤트 기간 입체 기동 장치와 뇌창으로 엘런 예거, 리바이 병장, 미카사 아커만의 화려한 액션을 직접 플레이하며 포트나이트 섬을 색다르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트나이트와 진격의 거인의 콜라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