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캐릭터와 더 풍성해진 스토리, 커피토크 Ep2 출시
2023.04.21 11:51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어반 판타지 카푸치노펑크 ‘커피토크 에피소드 2: 히비스커스 & 버터플라이(이하 커피토크 Ep2)’가 지난 20일 출시됐다.
이 게임은 스팀 유저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96% 긍정)’을 받은 커피토크의 후속작으로 인간과 엘프, 오크, 인어 등의 이종족이 공존해 살아가는 평행세계 뉴 시애틀 구석 카페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커피토크는 따뜻하고 잘 짜인 스토리와 잘 어우러진 시스템, 그리고 사운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커피토크 Ep2의 시스템은 전작과 비슷하다. 주인공은 바리스타가 되어 등장인물에게 차를 제공하게 된다. 여러 종류의 차와 커피를 제작할 수 있으며, 등장인물에게 주는 음료에 따라 대화와 스토리 전개가 달라진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대부분의 레시피가 잠겨 있지만, 진행에 따라 공개되며, 매력적인 시스템 ‘라테 아트’도 만들 수 있다.
커피토크 Ep2에는 기존의 반가운 캐릭터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가 더해졌으며, 차 제작에 건강에 좋은 파란색 ‘블루피’와 향이 좋은 ‘히비스커스’가 재료로 추가됐다. 또한 SNS의 형태로 등장인물의 스토리를 풍성하게 만드는 ‘토모다칠’ 시스템이 추가되어, 기존의 신문에 더해 각 등장인물이 현재 겪고 있는 일을 타임라인 형태로 자세하고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21일 현재 커피토크 Ep2는 유저평가 ‘매우 긍정적 (100% 긍정)’이다. 게임을 해본 유저들은 “게임을 하면서 차를 마시면 캐릭터들과 같이 한 잔 하는 느낌이 든다”, “이 시리즈의 모든 부분이 좋다”, “세상을 떠난 개발자가 생각이 나 슬펐다”, “이 게임을 해보고 은퇴 계획을 바리스타로 바꿨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커피토크 Ep2는 20일 PC,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PS4, PS5로 출시됐으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