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용병단 RPG 워테일즈, 판매 최상위
2023.04.21 15:29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지난 12일 앞서 해보기를 끝내고 정식 출시된 워테일즈가 입소문을 타고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4위에 올랐다. 더불어 스팀 선정 주간 최고 인기게임(판매 수익순) TOP 100에서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2위를 기록하는 등 수익 면에서도 남다른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워테일즈는 용병단을 운영하는 오픈월드 RPG다. 전투는 택틱스 턴제로 진행되며, 용병단을 이끌고 의뢰를 수행하거나 퀘스트를 해결해 돈을 벌고 세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용병 클래스와 스킬을 관리하고, 동료의 성격이나 장단점 등을 지정할 수 있는 등 자유도가 높고, 중세 판타지를 세밀하게 묘사한 데다 최대 4인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1년 5개월 여의 앞서 해보기를 종료하며 정식 출시된 워테일즈는 꾸준히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최근 한 달 동안 유저 평가가 2,500개(전체 1만 1,500여 개) 등록되었고, 평가 역시 '매우 긍정적(92%)'으로 계속해서 평가가 오르고 있다. 비록 한국어를 정식 지원하지 않지만, 많은 유저들이 유저 패치를 통해 한국어로 플레이하는 모습이 관측되고 있다.
한편, 20일과 21일에 걸쳐 다양한 퍼블리셔 할인이 한데 몰리며 '미니 계절 할인' 느낌의 할인 주간이 펼쳐졌다. 이번에 시작된 퍼블리셔/테마 할인은 콘솔 대작 다수를 보유한 Xbox 게임 스튜디오를 필두로, 최근 배급 게임 수를 부쩍 늘리고 있는 퍼블리셔 가메라 게임즈, 콜 오브 후아레즈와 다잉 라이트 등을 배급한 테크랜드, 하데스 개발사로 유명한 슈퍼자이언트게임즈, 복셀 게임 모음 할인, 4월 26일 '에일리언 데이'를 맞이해 열리는 에일리언 게임 할인 등 다양하다. 이를 통해 씨 오브 시브즈, 헤일로 시리즈, 하데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등 다양한 게임들이 할인을 등에 업고 판매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그렇게 세일 폭풍이 휘몰아치는 와중에도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굳건히 판매 2위에 이름을 올려 놓고 있다. 출시가 다가올수록 공개되는 새로운 정보들이 스타워즈 팬과 기존 제다이 시리즈 팬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스팀 일간 최대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눈에 띄는 변화는 없지만, 로스트아크 접속자가 6만 8,000명에서 8만 명 이상으로 뛰어올랐다. 더불어 제 2의 전성기를 맞은 패스 오브 엑자일 역시 동시접속자 10만 명 대를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항해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