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느낌 물씬, 패스파인더: 어보미네이션 볼트 발표
2023.05.03 17:27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패스파인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던전 탐험 게임 '패스파인더: 어보미네이션 볼트(이하 어보미네이션 볼트)'가 공개됐다.
지난 1일 개발사 비콤(BKOM)과 패스파인더 룰북을 출판하는 파이조가 함께 개발하는 어보미네이션 볼트의 킥스타터 후원 시작 예고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어보미네이션 볼트는 던전 크롤러 핵앤슬래시 ARPG이며, 패스파인더 RPG 2판 동명의 어드벤처 패스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원작 시나리오는 부활하려는 사악한 마법사 벨코라 하루벡스의 100년에 걸친 음모를 막기 위해 괴수와 괴물이 넘치는 던전을 탐험하는 내용을 다뤘다. 던전 탐사 시나리오 북 기반 게임인 만큼, 고전 디아블로가 떠오르는 던전 크롤러가 될 전망이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이즈렌, 카이라, 하스크, 아미리 등 패스파인더 아이코닉(영웅)이 등장하기 때문에, 과거 디아블로처럼 직업별 영웅을 선택해 진행하는 방식으로 보인다. 또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고 하니, 동료들과 함께 던전을 탐험하는 옛 던전 앤 드래곤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보미네이션 볼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와이엇 그레이는 “회사는 이전부터 핵앤슬래시와 패스파인더 시리즈를 결합하고 싶었고, 어보미네이션 볼트는 이를 적용할 최고의 시나리오” 라며, “어보미네이션 볼트는 패스파인더의 팬 뿐만 아니라 세계관에 처음 입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은 게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어보미네이션 볼트의 킥스타터 후원 시작 일정과 정식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