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0까지 하이퍼버닝, 메이플스토리 뉴 에이지 1차 업데이트
2023.06.15 18:51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은 15일 메이플스토리에 ‘뉴 에이지’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뉴 에이지는 올 여름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명으로, 6차전직과 다양한 성장지원 이벤트, 개선 등이 포함된다.
먼저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가 절반으로 줄었고,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 270레벨 이후 모든 레벨은 약 16% 감소했다. 또한 아케인리버,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심볼 지급량이 상향됐다. 이와 함께 몬스터파크 모라스부터 문브릿지 지역 및 몬스터파크 익스트림 클리어 시 지급되는 경험치를 늘리고, 고급 던전 내 신규 스테이지 고통의 미궁과 리멘도 추가했다.
이어 기존 더 시드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했던 특수 스킬 반지(시드링) 획득처를 보스 몬스터 리워드로 변경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컨티뉴어스 링을 포함해 각종 특수 스킬 반지를 얻을 수 있는 ‘보스 반지 상자’ 아이템을 추가한다. 어빌리티 시스템은 특정 옵션 및 레어 등급을 삭제하는 한편, 레전드리 등급에서 유니크 옵션 등장 확률을 50% 상향했고, 260레벨 달성 시 전체 슬롯 및 강화 포인트 획득을 통해 V 매트릭스 시스템의 모든 성장을 마칠 수 있게 했다.
또한 그란디스 지역의 마을 퀘스트 시작 레벨이 개편돼 세르니움과 불타는 세르니움이 하나의 지역으로 합쳐지고, 호텔 아르크스와 오디움의 시작 레벨이 5레벨씩 하향 조정된다. 보스 카링과 대적하는 공간이었던 도원경은 그란디스 신규 지역으로 추가된다.
아울러 6차 전직 레벨인 260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최대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이 가능한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지정 캐릭터로 일정 레벨 달성 시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코어 젬스톤’ 등 캐릭터 성장과 강화를 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월드 전용 버프 스킬과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버닝 월드도 함께 오픈됐다.
성장을 위한 메인 이벤트로는 ‘이덴티스크 섬’을 배경으로 하는 여름과 겨울의 섬이 열린다.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기본 탐험 콘텐츠 참여 시 완료 횟수에 따라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심화 탐험에 참여하면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20개 교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뉴 에이지 1차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