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23일 메타 스토어 출시
2023.06.20 13:12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컴투스는 20일, 자회사 컴투스로카에서 개발한 신작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오는 23일 메타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한 액션 RPG로, PC 등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하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월 VR 기업인 '피코(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많은 상호작용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물건을 잡고 던지거나, 검·방패·활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실제 전투와 같은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재료 수집과 아이템 제작 및 강화, 캐릭터 스킬 획득 등 RPG 요소를 보유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적을 공략할 수 있는 협동전 모드,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리더보드 시스템 등 여러 멀티플레이 콘텐츠를 제공한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가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메타 스토어에 입점하는 만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라며,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VR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우뚝 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 메타 출시일 공개와 함께 메타 퀘스트 스토어 및 메타 퀘스트 앱에 공식 페이지를 개설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다크스워드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과 관련된 각종 소식을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