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플래그십스토어 열렸다
2023.06.20 13:33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은 20일,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플래그십스토어를 구현한 제휴 월드 ‘삼성 강남 – 네오 시티’를 오픈했다.
삼성 강남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각 공간이 계단으로 연결된 ‘MZ 세대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오는 6월 29일 그랜드 오픈을 기념, 넥슨과 삼성전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특유의 도트 감성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월드를 통해 화려한 야경과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높이높이 계단쌓기’를 공개했다. 계단을 높이 쌓을수록 월드 내에서 사용가능한 재화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기록 달성 시 메인로비 랭킹보드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삼성 강남 – 네오시티 월드와 플래그십스토어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도 선보인다.
로비의 불꽃놀이 NPC를 통해 강남의 밤하늘을 수놓는 9종류의 불꽃놀이도 감상할 수 있다. 이어 포토부스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 및 가상의 삼성 강남 곳곳을 배경으로 기념촬영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28일부터 삼성 강남 – 네오 시티 월드에서 슈팅 스타 이벤트를 연다. 주어진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삼성전자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G∙NUSMAS)’ 캐릭터를 선물하며, 2주간 선착순 5,000명에게는 5,000 넥슨플레이 포인트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삼성전자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28일 공개되며, 삼성닷컴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