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P의 거짓∙워헤이븐, 넥스트 페스트서 인기
2023.06.22 14:14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20일 시작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P의 거짓, 워헤이븐 등 국산 게임이 출품작 찜 목록, 일일 플레이어 수 최상위에 올랐다.
먼저, P의 거짓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가장 많이 찜한 게임 1위, 체험판 일일 플레이어 수 2위에 올랐다. 19세기 말 벨 에포크를 배경으로 한 도시 크라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국산 소울라이크로, 지난 9일부터 스팀에 체험판을 공개하며 게임성과 최적화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다.
넥슨 신작 워헤이븐 역시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여작 찜 목록 6위, 체험판 일일 플레이어 수 1위를 기록하며 두각을 드러냈다. 마운트 앤 블레이드, 시벌리, 모드하우 등과 같이 중세 배경 근접전을 소재로 한 대전게임이며, 6가지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 16 대 16으로 진격전, 쟁탈전, 호송전 등 다양한 유형의 전장에서 전투한다.
그 외에도 1인 개발로 제작 중인 국산 액션 RPG 신작 이터나이츠도 일 플레이어 수 5위에 자리했다. 이터나이츠는 국내 개발자 스튜디오 사이가 제작 중이며,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과 액션을 결합한 게임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피어 시리즈를 떠오르게 하는 신작 FPS 트레팡2(Trepang2)가 출시 당일 3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상위권 순위변동이 거의 없는 가운데,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시작한 워프레임이 동시접속자 수 6만 1,985명으로 17위에 올랐다. 세븐 데이즈 투 다이는 20위 밖으로 이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