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탐색이 열린다, 피크민 4 오는 29일 체험판 배포
2023.06.22 15:57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신비한 생물 피크민, 구조견 와치와 미지의 행성에서 살아가는 과정을 다룬 피크민 4를 29일 배포되는 체험판을 통해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닌텐도는 21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피크민 4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체험판 배포 일정을 발표했다. 피크민은 닌텐도가 개발하는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이자 게임에 등장하는 신비한 외계 생물체를 뜻하는 말이다. 플레이어는 외계 행성에 남겨진 조난자를 구조하는 신입대원이 되어, 피크민과 구조견 와치의 도움을 받아 무사 귀환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번 타이틀에서 피크민은 땅에서 뽑아내면 플레이어를 따르는 신비한 생물이다. 호루라기를 불면 졸졸 따라오고, 플레이어를 대신해 일하기도 한다. 구조견 와치는 플레이어와 피크민을 태우고 행성 곳곳을 돌아다닌다.
플레이어는 생존을 위해 행성 곳곳을 살피며, 지상뿐만 아니라 지하도 탐색할 수 있다. 지하에는 수수께끼의 장치와 미지의 원주생물, 새로운 보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시리즈 최초로 밤에도 탐색하는 '야간탐색'이 추가된다. 야간탐색에서는 밤에만 나타나는 반짝 피크민을 만날 수 있으며, 난폭해진 생물로부터 '빛둑'을 지키며 귀중한 정수를 채집해야 한다.
피크민 4 체험판은 오는 29일부터 배포된다. 체험판에서는 시작 부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플레이 데이터를 본편으로 이전이 가능하다. 게임은 오는 7월 21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판매 중이다.
한편, 피크민 1편과 2편 HD 버전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피크민 1, 2 합본팩은 패키지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으로, 각 타이틀은 다운로드 버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정식 출시는 오는 9월 22일이며, 한국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