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주년 맞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 남극 펭귄 보호에 힘 보탠다
2023.06.27 17:30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9주년을 기념해 사회공헌 이벤트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름은 ‘멸종위기 펭귄 보호 이벤트’로, 오는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플레이를 통해 누적 수집 얼음 조각 수 2,000만 개를 달성하면, 컴투스가 국제 환경 보호 기구에 펭귄 보호 기금을 전달한다. 해당 후원금은 기후 관리 모니터링, 남극 해양보호구역 확대, 지속가능한 어업 전환 캠페인 등 펭귄 서식지 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얼음 조각은 매일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획득한 얼음 조각 수에 따라 다양한 펭귄 관련 상식이 제공되며, 이를 확인하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연성석, 고대의 주화 등 여러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유저들의 얼음 조각 달성량에 따라 9주년 기념 소환서도 보너스 선물로 지급된다.
한편, 컴투스는 2014년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글로벌 IT 교실 건립,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 멸종 위기 해양 동물 보호 지원 등 유저들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시간 사랑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뜻 깊은 활동에 함께하기 위해 유저 참여형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이번 서머너즈 워 9주년 기념 사회공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