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42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전시작 확정
2023.07.13 10:1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이하 BIC 페스티벌 2023) 경쟁부문, 커넥트픽 섹션 전시작을 확정했다.
BIC 페스티벌 2023 국내외 지원작은 전년 대비 약 31% 증가했고, 심사를 거쳐 142개를 선정했다. ▲일반부문은 67개, ▲루키부문(학생 또는 25세 이하 미취업자 작품)은 55개이며, ▲비경쟁 부문인 커넥트픽(출시일 1년 이상 또는 과거 BIC 전시작품)은 20개다. 조직위는 올해 지원작에 대해 완성도가 상향 평준화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인디게임 개발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게임을 알리고 유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전시 작품은 7월 20일 열리는 데모데이를 통해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데모데이 동안 공식 서포터즈인 빅커넥터즈 3기는 리뷰 작성 등을 통해 행사 관람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어서 온라인 전시는 8월 17일부터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며, 오프라인은 8월 25일에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다. 올해 BIC 조직위는 더 많은 개발자에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비경쟁부스 판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비경쟁부스 전시도 개발자와 게이머 간 소통 창구로 활용되며, 올해 경쟁부문과 커넥트픽 섹션 미선정작 또한 비경쟁부스 판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부산 벡스코로 행사장을 옮기며 대폭 확대된 규모로 돌아오는 BIC 페스티벌을 향한 성원 덕분에, 올해 경쟁부분과 커넥트픽 섹션에서 총 142개 작의 전시를 확정했다"며, "전시작 접수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면서 전 세계 인디 개발자들에게 인정받는 느낌을 받고 있다. 인디게임의 발굴과 전시에 최선을 다하는 행사로써 더욱 이름을 알려 세계 곳곳의 인디 개발사들에게 기회가 닿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