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곳, 부산 인디게임 행사 BIC 페스티벌 후원사 공개
2023.07.18 09:5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오는 8월 개막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Festival 2023, 이하 BIC 페스티벌 2023) 공식 스폰서 기업을 공개했다.
BIC 페스티벌 2023 공식 스폰서는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니칼리스, 프라우드넷, 에픽게임즈, 디볼버디지털, 채프게임즈, 뒤끝, 메가존클라우드, 미래콘텐츠재단, 젬파이, 원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Xbox, 라이트닝 게임즈, 엔씨소프트, 이스크라, 게임물관리위원회까지 총 17곳이다.
플래티넘 스폰서는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나칼리스, 프라우드넷까지 4곳이며, 올해 신설된 스폰서픽 특별 시상을 진행한다.
골드 스폰서는 에픽게임즈, 디볼버디지털 2곳이며, BIC 페스티벌 2023 경쟁 부문을 대상으로 스폰서픽 한 작품을 선정해 특별 시상을 한다. 실버 스폰서는 채프게임즈, 뒤끝, 메가존클라우드, 미래콘텐츠재단, 젬파이, 원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Xbox, 라이트닝 게임즈, 엔씨소프트, 이스크라다. 마지막으로 게임물관리위원회는 브론즈 스폰서로 참여한다.
BIC 페스티벌은 8월 17일 온라인 전시를 시작으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벡스코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공식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과 아놀드와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인디게임 개발사와 인디게임을 발굴 및 육성하는 BIC 페스티벌 2023에 많은 기업이 기꺼이 뜻을 함께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인디게임 개발자 지원에 많은 기업이 손을 모아 주셔 주신 만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최대 규모 전시와 스폰서 참가를 보며 국내·외 인디게임과 개발사들이 스폰서와의 만남의 장을 갖는 일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디게임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노력하여, 많은 인디게임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