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일 매출, 평균 9억 원 이상”
2023.08.09 10:41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나이트 크로우의 선전과 평균 매출에 대해 밝혔다.
위메이드와 위메이드 맥스는 9일, 컨퍼런스 콜을 실시하고 질답을 나누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는 장현국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우선, 장 대표는 9일 진행한 컨퍼런스 콜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보였음에도 적자를 기록한 것에 대해 언급했다. 여기에는 마케팅 비용과 트래픽 안정 등 시스템 인프라 구축이 큰 영향을 끼쳤다. 아울러 매출 상승으로 지급 수수료가 전년 대비 106% 상승한 것도 어느 정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장 대표는 이와 같은 시스템 비용은 다음 분기부터는 다소 축소될 예정이라며, 연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 등을 예고하며 장기적인 이익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의 3분기 추세에 대해 설명했다. 장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는 6월보다 7월 매출이 더 높았다”며, “7월 일 매출은 10억이 조금 안 되는 9억 내외”라고 밝혔다. 이어 “8월에도 이런 추세는 유지 중이다. 앞으로도 이 정도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장 대표는 이후 사업 계획도 밝혔다. 우선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미르 4와 미르M은 중국어 빌드가 나와있다. 퍼블리셔가 정해지고 판호 허가만 받으면 되는 상황인데, 이 과정은 신속히 진행될 것이라 본다”고 전했다. 함께 미르 IP 외에도 추후 다른 게임의 중국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언급했다.
장현국 대표는 컨퍼런스 콜을 마치며 “다음 분기에는 더 나은 성과를 보고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발표 이전 중요한 소식이 전해진다면 시장과 원활히 소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