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은 2026년 이후 출시
2023.08.09 17:40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크래프톤이 9일, 2023년 2분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출시 예상 시점을 2026년 이후로 전했다.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기반으로 한 크래프톤의 신작이다.
크래프톤 배동근 CFO는 컨퍼런스 콜에서 “(눈물을 마시는 새 IP 신작) 런칭 시점 계획은 2026년 이후”라고 밝혔다. 함께 “개발 초기 단계인 만큼 시네마틱 혹은 인게임 영상 공개 계획을 밝히기는 어려운 시점”이라고 첨언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2019년 눈물을 마시는 새 IP 기반의 게임을 만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작년 8월, 크래프톤 몬트리얼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콘셉트 아트 등을 공개하며 기대를 모았다. 이번 런칭 시점 발표는 사이트 오픈 이후 전달된 오랜만의 새 정보다.
배 CFO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현재 개발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눈물을 마시는 새라는 소설 원작이 가진 독특한 내러티브를 잘 전달하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며, 글로벌 진출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의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