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사전 플레이 D-1, 기대감 최고조 달한 스타필드
2023.08.31 14:58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올해 기대작 중 하나인 스타필드가 사전 플레이를 하루 앞두고 있다. 기대감으로 인해 1위를 장기 집권한 발더스 게이트 3를 제치고 이틀 전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에 올랐다.
베데스다는 지난 25일, 스타필드의 글로벌 출시 시간을 공개했다. 정식 출시 시간은 도쿄 기준 9월 6일 오전 9시, 사전 플레이는 9월 1일 오전 9시로, 국내에서도 같은 시각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그보다 이전 17일에는 Xbox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하며 스팀 버전은 30일에 다운받을 수 있을 것이라 공지했다.
7월 말일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던 스타필드는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상승해 29일부터는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베데스다는 게임스컴을 통해 실사 트레일러를 공개하거나 이매진 드래곤스와 협력한 신곡을 선보이면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퍼블리싱 책임자 피트 하인스가 게임스컴에서 출시 시점에는 없지만 추후 PC와 Xbox에서 모드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인터뷰했다.
한편, 게임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에서는 팀 왈도가 게임 번역을 위한 인원 모집을 했으며 테스트를 통해 80여 명의 합격자를 공개했다.
그 외 순위권의 큰 변화는 없으나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4위, 포르자 호라이즌 5가 8위로 상승했으며, 씨 오브 스타즈가 6위로 내려갔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전일 대비 동시접속자 수 약 1만 명 감소한 팀 포트리스 2가 14위로 내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