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데빌위딘 삿갓, 인디크래프트 TOP5 개발사 발표
2023.09.12 18:0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3 인디크래프트 우수 개발사 TOP 5 발표와 시상식이 8일 진행됐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디게임 전시회다. 올해는 292개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가 지원했고, 대학생 분야인 챌린저 부문을 신설했다.
시상식은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재단이 함께 준비한 게임문화 행사 GXG2023과 함께 진행됐고, 올해 우수 개발사 TOP 5와 후원사픽 7개사 등 총 12개사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우선 TOP 5에는 ▲뉴코어게임즈의 데블위딘 삿갓 ▲키위웍스 주식회사의 마녀의 샘R, ▲코드네임 봄의 아키타입 블루 ▲ 올라프게임즈의 엑스 인베이더 ▲ 반지하게임즈의 수확의 정석이 이름을 올렸다. TOP5 개발사에는 총 5,000만 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게임 광고, 홍보, 마케팅 지원 분야와 더불어 게임 개발 인건비, 그래픽 제작, QA, 사운드, 보안 등 원하는 분야에 자유롭게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후원사픽은 2023 인디크래프트 후원사 중 3곳에서 선정한 게임으로, 후원사별 다양한 부상이 지급된다. 먼저 원스토어는 미니멈스튜디오의 캣걸 서바이벌, 해피래빗쇼의 슈퍼 배틀즈, 넥스트올의 데스크로우 키우기, 니보의 세이브더어스, 아울게임즈의 퍼즐&로그를 뽑았다. 이 게임사에는 원스토어 베타 게임존, 사전예약 존, 이달의 인디게임존 등에 무심사로 참여할 기회와 쿠폰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게임 마케팅 플랫폼 플레이오를 개발한 지엔에이컴퍼니 역시 5개 개발사를 선정했다. 선정작은 반지하 게임즈 수확의 정석, 미니멈스튜디오 캣걸 서바이벌, 넥스트올 데스크로우 키우기, 니보의 세이브더어스, 레다게임즈의 타인은 지옥이다: 무혐의다.선정된 개발사에 플레이오 굿즈 패키지와 플레이오 앱을 활용한 띠 배너 노출 등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광고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를 운영하는 AB180은 비아이비게임즈의 페인트를 선택했고, 에어브릿지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2023 인디크래프트는 역대 최다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과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또 성대한 시상식까지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인디크래프트를 빛내준 우수 게임 개발사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대한민국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 인디크래프트 우수 선정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