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냉병기 난투전, 넥슨 워헤이븐 앞서 해보기 출시
2023.09.21 11:28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은 21일, PvP 액션 게임 워헤이븐(Warhaven)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국내는 넥슨닷컴에서, 해외에서는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12 대 12로 맞붙는 PvP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불사의 존재인 병사가 되어 근접전을 즐길 수 있으며, 초월적인 위력을 자랑하는 영웅의 화신으로 변신할 수도 있다.
앞서 해보기에서는 각기 다른 무기를 다루는 병사 6종과 영웅 4종을 선보이며, 지난 6월 체험판에서 선보인 전장 및 모드와 함께 호송전 '화라' 전장과 진격전을 추가했다. 또한 6 대 6으로 즐기는 팀 데스매치와 쟁탈전도 도입했다.
아울러 전략성을 강화해주는 각종 특수 기믹 외에도 성유물, 특성 시스템 등을 추가했고, 지형 투명화, 스포트라이트 카메라 시점 변경, 사양 최적화도 개선됐다.
넥슨은 앞서 해보기 출시를 기념해 10월 5일까지 이벤트 데스매치 10회 플레이 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선물한다. 트위치에서 넥슨닷컴 계정을 연동한 후 워헤이븐 방송을 시청하면 꾸미기 아이템, 아바타 등으로 교환 가능한 드롭스 코인도 준다.
또한 10월 19일까지 닉네임 생성, 전장 완료하기 등 미션 완료 보상으로 받은 ‘전장의 열기’를 모아 이벤트에 응모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지포스 4070 Ti 그래픽카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등을 증정한다.
PC방 혜택도 있다. 일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일반전 난입방지 티켓, 특성포인트 50% 부스트, 월드패스 XP, 무료 WP 등을 지급하며, 주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무료 WP를 제공한다.
워헤이븐 개발 총괄을 맡은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앞서 해보기로 워헤이븐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 오랜 시간 사랑받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고,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다"라며, "새로운 전장이 펼쳐질 워헤이븐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앞서 해보기를 기점으로 PS, Xbox 시리즈 X/S 등 콘솔 플랫폼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워헤이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