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식당에 커피톡 더한 게임, ‘심야라멘’ 내년 출시된다
2023.10.24 15:54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만화와 드라마로 나온 심야식당이 떠오르는 잔잔한 스토리 게임이 등장했다.
코인티뉴 게임즈(Cointinue Games)는 지난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심야라멘(Midnight Ramen)’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심야라멘은 발할라: 사이버펑크 바텐더 액션(VA-11 HALL-A: Cyberpunk Bartender Action), 커피톡(Coffee Talk)에서 영감을 받은 스토리 중심의 게임으로, 얼마 전 스팀 페이지도 공개한 바 있다.
플레이어는 라멘 포장마차의 주인으로, 직원과 함께 심야에만 열리는 작은 포장마차를 경영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손님들과 대화를 나누고 이들의 고민을 들으며, 대화를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하는 과정이 주다. 물론 라멘가게 주인인 만큼 손님들의 주문에 맞춘 음식을 만들 필요도 있다. 플레이어는 육수, 면, 토핑을 적합하게 조합해 손님의 주문에 맞는 라멘을 내놓아야 한다. 심야라멘의 총 플레이 타임은 4시간에서 6시간 사이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포장마차에 찾아온 직장인과 학생, 노인 등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이 가지고 있는 각자의 고민이나 성격도 대략적으로 등장했다. 마지막으로는 2024년 출시 예정 소식이 확인됐다.
심야라멘은 내년 중 출시 예정이며,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