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 14 ‘옥좌의 죄인’ 업데이트, 신규 시나리오 추가됐다
2023.11.01 17:41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에서 V6.4 '옥좌의 죄인' 업데이트를 지난 31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13세계에서 결전으로 향하는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또한 인스턴스 던전 ‘함 섬’과 신규 토벌전 ‘골베자 토벌전’, 신규 연대기 퀘스트 ‘판데모니움’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 ‘타타루의 대박 상점’ 신규 외전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도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와 시나리오에 더해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임무 지원 대상 던전에서는 '홍련의 해방자'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리세, 히엔, 고우세츠 등 NPC와 던전 공략이 가능하다. '먼바다 낚시' 콘텐츠에 새로운 항로가 추가되며, '무인도 개척' 콘텐츠의 개척 랭크 상한이 확장되고 개척 거점에 조경물 설치가 추가된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는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까지 기간 제한 없이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0일 정액제 이용권이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여기에 더해 일정 기간 동안 가맹 PC방에서 1시간 이상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PC 방 포인트가 2배로 강화되는 행사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