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스∙바 제로의 비보 후편, 12월 14일 출시
2023.11.03 17:18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DLC 제로의 비보 후편인 남청의 원반이 12월 14일 출시된다.
게임프리크는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남청의 원반 출시일을 공개했다. 남청의 원반은 5세대 블랙∙화이트의 무대였던 하나 지방 블루베리 아카데미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아카데미로 교환 유학을 떠나 이곳에서 수업을 듣고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게 된다.
블루베리 아카데미는 시설 대부분이 바닷속에 있으며, 교내에는 포켓몬이 지내기 편한 환경을 인공적으로 재현한 시설 테라리움 돔이 존재한다. 테라리움 돔은 총 4개 지역으로 나뉘며, 저마다 지형과 기후, 서식하는 포켓몬이 달라 다양한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을 예정이다.
블루베리 아카데미는 포켓몬 배틀을 중점적으로 교육하며, 자체리그인 블루베리그도 개최한다. 블루베리그에는 사천왕 타로, 하솔, 네리네, 제빈이 등장하며, 이들과 싸우기 위해서는 사천왕 챌린지에 도전해야 한다. 이외에도 포켓몬 배틀 실력을 연마하고 부실을 꾸밀 수 있는 리그 부, 아카데미에 트레이너들을 초대하는 특별 강사 콘텐츠 등이 예고됐다.
남청의 원반에 추가되는 포켓몬으로는 두랄루돈이 진화한 브리두라스, 패러독스포켓몬 날뛰는우레와 무쇠감투가 공개됐으며, 세 포켓몬 모두 강력한 성능을 뽐낼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브리두라스는 진화 전 포켓몬부터 상당히 높은 개체값을 지녔고, 지구력과 옹골참이라는 좋은 특성을 보유했다. 패러독스포켓몬 날뛰는우레는 강력한 선공기 ‘질풍신뢰’를 쓸 수 있으며, 무쇠감투는 2회 연속 필중기 ‘타키온커터’를 전용기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