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5종 시연도, 에픽게임즈 코리아 지스타 2023 참가
2023.11.03 17:09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오는 16일부터 부산에서 다양한 에픽게임즈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3일, 지스타 2023 부스 참가를 발표하고 부스 조감도와 상세 운영 방안을 공개했다. 지스타 2023은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스타 2023 B2C관에서 부스를 운영하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과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이하 UEFN)를 비롯, 에픽 생태계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젝트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신작들의 시연을 제공한다.
우선 언리얼 엔진 부스에서 준비된 기술 시연작으로는 ‘일렉트릭 드림즈 환경 샘플’과 ‘크롭아웃 샘플 프로젝트' 그리고 ‘버추얼 카메라’ 등이 있다. 아울러 UEFN 부스에서는 UEFN으로 제작된 다양한 게임과 UEFN 에디터 시연이 가능하다.
함께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 중인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파트너사 부스에서는 ▲ 라인게임즈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 뉴코어 게임즈의 데블위딘: 삿갓 ▲ 펌킨이엔엠의 원더랜드: 퀀즈커스, ▲스피카소프트 루미네나이트 ▲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 등 총 5종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지스타 기간동안 현장에서 에픽 에코시스템과 관련된 ‘테크토크’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 많은 분들이 리얼타임 기술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B2C관에 더 큰 규모로 부스를 마련했다”며, “언리얼 엔진 5와 포트나이트의 결합으로 누구나 손쉽게 게임이나 경험을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UEFN을 포함, 에픽게임즈의 다양한 제품군들, 테크토크 그리고 파트너사 게임들까지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디지털 창작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에픽게임즈 부스에 방문해 즐겁게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