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스폰지밥 vs 가필드, 니켈로디언 대난투 2
2023.11.08 13:50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니켈로디언 캐릭터들의 대난투 스타일 신작 ‘니켈로디언 올스타 브롤(Nickelodeon All-Star Brawl)’이 2편을 출시하며 이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6위에 올랐다.
니켈로디언 올스타 브롤 2는 1편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오디오, 애니메이션 등이 새롭게 바뀌었으며, 음성이 추가됐다. 이번에는 네모바지 스폰지밥에서 스폰지밥, 뚱이, 징징이, 플랑크톤, 닌자 거북이의 라파엘과 도나텔로, 에이프릴 오닐, 지미 뉴트론, 가필드 등 25명 캐릭터가 참전했다.
여기에 대니 팬텀의 악당 블라드 플라즈미어스의 음모를 막는 싱글 플레이 캠페인이 도입되며 보스 전투도 새롭게 추가됐다. 캠페인 모드에서는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을 개방하거나 공격을 강화하는 등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또한 시즌 패스로 4명의 캐릭터가 추가로 참전할 예정이다.
게임은 출시 초반 유저 평가 ‘대체로 긍정적(77%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리뷰에서는 전작과 비교해서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있었다는 호평이 있지만,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 컨트롤러나 키보드 인식이 안되고 게임 플레이 중 충돌이 발생한다는 지적이 있다.
그 외에는 고전 RTS 명작 스트롱홀드가 결정판으로 출시되며 5위를 차지했다.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는 리썰 컴퍼니는 7위로 상승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데이즈가 5만 4,368명으로 17위를 차지했으며,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가 4만 8,173명으로 20위를 차지해 아크: 서바이벌 어센디드와 나란히 순위권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