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신규 고대 던전 ‘땅거미 숲’ 추가
2023.12.13 17:57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엔씨소프트는 13일, ‘블레이드앤소울’에 신규 고대 던전 ‘땅거미 숲’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땅거미 숲은 북방대륙에 퍼지고 있는 역천회의 음모를 막아서는 막내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인 ‘나라카’의 각종 독 공격에 맞서 신속한 전투를 펼쳐야 하며, 공략에 성공하면 ‘무왕무기’, ‘만위반지’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어 ‘소울부스트’ 혜택을 강화한다. 이용자는 기존 보다 단축된 미션을 수행해 ‘무의령’, ‘신의혼’ 등 강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소울 부스트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시스템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0일까지 2종의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패스를 통해 ‘포화! 홍문 보석 초고속 성장 스페셜 패스’에 참여할 수 있다. 제시된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태극 팔성 선택 보석함’ 등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다. 아울러 획득한 태극 보석을 성장시킬 수 있는 변환식도 추가되며, 보석 보유 개수에 따라 특전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나는 크리스마스 버섯동굴 달리기’은 얼어붙은 버섯동굴 던전을 공략하고 ‘성탄 의상’, ‘크리스마스 주화’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크리스마스 주화는 ‘빛나는 적월석 결정’, ‘천곤 진화석 결정’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울러 매일 미션을 달성해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봉마 소울패스+’도 만위 시즌으로 이어간다. 이용자는 소울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만위석 결정’, ‘무왕강’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신규 고대 던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