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유저 불만 많았던 보스 결정석 너프 중단한다
2024.01.03 10:40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강렬한 힘의 결정(보스 결정석)’ 가격 조정 시스템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속됐던 유저 불만을 수용하기 위한 조치로, 오는 4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강렬한 힘의 결정은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전용 상점에 판매 시 일정량의 메소를 얻을 수 있으며, 상위 등급 보스일수록 더 많은 메소를 제공한다. 보스 보상에 게임 내 옵션 중 하나인 ‘메소 획득량 증가’가 적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업데이트로 추가됐다.
이러한 강렬한 힘의 결정 판매 가격을 조정하는 시스템은 메소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상위 보스 보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됐다. 이후 약 8개월 간 조정이 이뤄졌으며, 작년 11월 23일부터 다시 한번 조정이 시작됐다. 작년 여름 추가된 6차 전직으로 인해 유저들의 평균 스펙이 상승했고, 이에 따라 게임 내 풀리는 메소가 과했다는 것이 운영진이 밝힌 근거였다.
그러나 유저 불만이 거셌다. 핵심은 애써 스펙을 올려도 가격 조정으로 얻는 보상이 동일하면 무슨 의미냐는 것이다. 운영진은 이번 조정 시작과 함께 보상으로 신규 아이템을 추가했지만, 손해를 메꾸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계속해서 비판이 나왔다.
결국 이번 조치로 강렬한 힘의 결정 가격은 동결될 예정이다. 운영진은 “직접적인 가격 조정이 아닌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더 나은 경험을 드리는 길이라 판단했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다른 방법을 탐구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