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8만 원, 애플 신형 VR기기 ‘비전 프로’ 2월 2일 미국 출시
2024.01.09 11:18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작년 6월 처음 모습을 선보인 애플 VR기기 비전 프로(Vision Pro)의 미국 출시일이 공개됐다.
비전 프로는 오는 2월 2일(현지시간) 미국에 출시되며, 사전 주문은 오는 19일 오전 5시(현지시간) 시작된다. 비전 프로의 가격은 3,499 달러(한화 약 458만 6,600원)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비전 프로는 애플사가 공간 컴퓨터라 칭하는 신형 AR, VR기기로, 애플 M2 칩 프로세서, 12GB 메모리 램, 256GB 내장 저장공간을 탑재했다. 또한 메인 프로세서의 연산 부담을 줄이고 사용자 멀미를 최소화하기 위해 애플 R1 보조 칩셋이 사용됐다.
비전 프로의 디스플레이 화면은 OLED로 제작되며, 양안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다만 눈과 디스플레이 사이 공간이 좁아 안경을 낀 상태로 사용할 수 없으며, 교정 렌즈를 별도 제작, 구입해 장착할 수 있다. 외장 배터리를 지원하지만, 사용 시간은 약 2시간으로 다소 짧다.
비전 프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간편한 조작이다. 비전 프로는 사용자의 손동작, 눈동자 움직임, 음성 등을 인식하며, 이를 활용한 기기 인터페이스나 프로그램을 조작, 홍채 인식을 통한 보안 기능 등이 제공된다. 또한 프리폼, 지그스페이스, MS 오피스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아케이드에 수록된 게임도 플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