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운영진 “큐브 판매 완전 중단한다”
2024.01.09 18:22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9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향후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 ‘큐브’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방송을 진행한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이하 김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는 더 이상 확률형 강화 상품인 큐브를 판매하지 않는다”라며, “이제 잠재능력 재설정은 인게임 재화인 메소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큐브는 게임 내 옵션인 잠재능력의 재설정을 위해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기존 메이플스토리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상품이다. 유료로 판매되는 것은 레드 큐브, 블랙 큐브, 에디셔널 큐브 3종이며, 각각 1,200 캐시, 2,200 캐시, 2,400 캐시에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이제 잠재능력 재설정이 메소만 소모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장비 레벨과 등급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블랙 큐브의 기능인 사용 이전과 이후를 선택할 수 있는 구조다.
김 디렉터는 “기존 보유하고 있던 큐브는 가치가 보존되고, 리부트 월드의 메소 획득량 또한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변경된다”라며, “이러한 변화에 따라 새로운 메소 획득처 추가와 캐릭터가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메소 총량 제한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소위 '보보보', '드드드'라 불리는 중복 잠재옵션도 이제 등장하도록 수정되고, 메소 생산이 갖는 의미가 커짐에 따라 작업장 및 매크로에 대한 추가 대응도 이뤄진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는 과거 용사님들께서 주신 신뢰를 발판 삼아 한층 더 성숙해진 경험이 있다. 이번 일로 용사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앞으로 신뢰를 회복하는 것에 전념을 다하고, 20년간 쌓아온 용사님들의 추억과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더 이상 부정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큐브 삭제와 메소 총량 제한 등 주요 변경점들은 빠른 시일 내 테스트 서버에 선보이고, 이용자 피드백을 받은 뒤 1월 혹은 2월 중 반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