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동접 11만
2024.02.05 16:50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1일 출시된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GRANBLUE FANTASY: Relink)가 스팀에서 5일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 11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록을 세웠다.
출시까지 8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는 팬들의 기다림에 보답하듯 출시 당일 팰월드를 제치고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동시접속자 수 또한 7만 명대로 시작해 꾸준히 상승하여 11만 4,054명을 기록했다. 초반 게임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로 ‘대체로 긍정적’을 받았지만, 해결된 뒤 리뷰가 쌓이며 평가도 ‘매우 긍정적(1만 122명 참여, 84% 긍정적)’으로 상승했다.
리뷰에서는 전반적인 퀄리티가 좋은 수작이라는 평이 많다. 그중 전투에서는 타격감과 각 캐릭터가 가진 역할 분담, 싱글 플레이에서 동료 AI가 훌륭해 파티로 싸우는 느낌이 든다는 호평 일색이다. 여기에 스킬 연계 및 합동 공격 등 연출이 더해지고 최적화도 훌륭해 싸울 맛이 난다는 평가다.
다만, 전통 왕도 판타지 스타일로 다소 흔해 보이는 느낌이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메인 스토리 길이가 가격에 비해 아쉽다는 의견도 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는 주인공과 신비한 힘을 지닌 소녀 루리아를 비롯한 여러 동료들과 함께 전설의 섬을 찾아가는 여정 중 한 지역에서 거대한 음모에 휘말리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상위권에서는 팰월드가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헬다이버즈 후속작 헬다이버즈 2가 출시를 3일 앞두고 7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