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GDC 출전, 메이플스토리 블록체인 소개
2024.03.04 17:1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3월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 기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참가한다.
먼저,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넥스페이스(NEXPACE)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참가한다. 3월 20일 넥스페이스 블록체인 설계를 담당하는 김정헌 전략 헤드가 'MMORPG와 현실 경제의 접목(Bringing Real World Economy in MMORPG)'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의 경제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개발 과정에서 터득한 다양한 경험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3월 21일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황재호 디렉터가 '캐릭터와 유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문제 해결(Characters and Humor: Problem-Solving-Aid in ‘DAVE THE DIVER')'를 주제로 강연한다. 데이브 내 여러 시스템을 유저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머러스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한편, 데이브는 3월 20일 열리는 GDC 어워드 2024(Game Developers Choice Awards 2024)에 올해의 게임, 최고의 데뷔 게임 부문 후보로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