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 탄생 이야기, 와우 공식 소설 예판 시작
2024.03.18 14:3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제우미디어는 18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공식 프리퀄 소설 '용군단 전쟁'을 예약 판매한다.
용군단 전쟁은 용군단의 배경이 되는 용의 섬과 아제로스에서 있었던 수천 년 전의 용들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다. 용군단과 다섯 위상, 원시술사와 현신 사이의 대립에 관한 이야기를 비롯해, 드랙티르의 탄생, 넬타리온의 속삭임 등 용군단에서 밝혀지지 않은 비밀이 담겨 있다.
이야기는 기존 '위상들의 새벽'에서 수호자 티르가 전해준 질서의 힘을 얻은 다섯 위상이 원시 용들과 힘을 합쳐 폭군 갈라크론드의 토벌을 성공한 이후로부터 시작된다.
위상들은 질서의 힘을 통해 세계를 수호하기로 맹세하며, 용군단의 세력을 확장한다. 하지만 자유를 추구하던 원시 용들은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원시의 삶을 지키기 위해 용군단과 대립한다. 그리고 이들 중 강한 힘을 가졌던 현신들은 원시 용을 모아 원시술사 세력을 구축하고, 용군단과의 전쟁을 준비한다.
작가는 소설가, 코믹북 작가 등으로 활동해온 코트니 알라메다이다. 2015년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시작해 현재도 플레이하고 있다. 옮긴이는 35년차 게이머이자 20년차 번역가로 활동해오고 있는 양유신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깨어나는 어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실바나스 번역을 맡았다.
용군단 전쟁은 18일부터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에서 정가보다 10% 할인된 16,9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식 출간일은 3월 28일이며, 전국 서점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