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2, 패스 해금 없이 신규 영웅 사용 가능
2024.03.20 12:31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이제 오버워치 2에서 신규 영웅을 플레이 하기 위해 배틀 패스를 해금하지 않아도 된다.
블리자드는 지난 19일 개발자 업데이트를 통해 다가오는 오버워치 2 시즌 10에 대한 정보를 소개했다. 우선 지난 블리즈컨에서 공개됐던 신규 영웅 ‘벤처’ 출시와 함께, 시즌 시작과 동시에 모든 영웅들이 잠금 해제된다. 배틀 패스를 구매하거나 업적을 완료하지 않아도 원하는 영웅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신규 영웅을 플레이하려면 유료로 구매하거나 배틀 패스를 해금해야 했다. 영웅이 잠금해제되는 배틀 패스 45레벨은 달성까지 평균적으로 2주에서 한 달이라는 긴 시간이 요구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출시 초부터 불만을 토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러한 유저들의 불편함이 점차 해소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새로운 게임 모드 ‘격돌’과 신규 맵 하나오카가 업데이트된다. 격돌은 양 팀이 두 개의 거점을 보유한 채, 중앙 거점을 두고 전투를 벌이는 모드다. 하나오카는 격돌 전용 맵으로, 전작 맵 하나무라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신화 상점이 추가되며 신화 스킨 획득 방식이 보다 다양해진다. 신화 상점에서는 현재 시즌뿐 아니라 과거에 출시된 신화 스킨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신화 스킨의 모든 색상이나 외형 변경을 완전히 잠금 해제하고 싶지 않다면, 원하는 단계까지만 해금 후 다른 신화 스킨으로 옮겨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오버워치 2는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PvE 모드 메뉴 크기가 3분의 1로 축소되고 그 자리에 영웅 연마 메뉴가 들어서는 변경이 이루어졌다. 이를 확인한 유저들은 “사실상 PvE 콘텐츠를 포기 한 것 같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