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GDC서 언리얼 출시 예정작 트레일러 공개
2024.03.22 16:10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출시를 앞둔 언리얼 엔진 주요 작품들을 모은 쇼케이스 영상이 공개됐다.
에픽게임즈는 22일, GDC 2024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주요 작품들을 소개하는 시즐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즐릴 영상에는 출시를 앞둔 신작들이 담겼다.
총 42종의 작품들이 포함된 이번 시즐릴 영상에서는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마블 1943: 라이즈 오브 히드라(Marvel 1943: Rise of Hydra), 펀컴의 듄: 어웨이크닝,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라이엇게임즈의 2XKO, GSC 게임월드의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등 출시 예정 기대작들이 담겼다. 국내 개발사가 개발 중인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 크로노 스튜디오의 크로노 오디세이 등 국내 작품도 확인됐다.
게임 외에도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은 ‘워 이즈 오버’(WAR IS OVER! Inspired by the Music of John & Yoko)’, 소니 픽쳐스 테크놀로지 및 픽소몬도의 ‘고스터버스터즈’ 리얼타임 영화, 애런 심스 크리에이티브가 언리얼 엔진 5로 제작한 오리지널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넥서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이 활용된 작품도 소개됐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GDC 2024 오프닝 이벤트서 발표한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