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유즈맵 콘텐츠 '맵 제작소' 강화됐다
2024.04.17 18:38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17일, 테일즈런너에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를 추가하고, 커플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2월 선보인 ‘맵 제작소’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됐다. 신규 콘텐츠인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맵을 업로드하고, 해당 맵의 비밀방을 개설해 유저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앞으로 맵 제작소는 실험실 버전을 넘어 버전과 아이템 등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맵 제작소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맵 연구소: 데저트 레이싱’ 맵도 새로 추가했다. 유저는 ‘개발자 K’에게 퀘스트를 받아 맵 플레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더해 테일즈런너의 대표 커뮤니티 중 하나인 ‘커플’ 시스템도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이에 따라 커플 레벨 업, 커플 아이템 능력치, 커플 포인트 및 보상 등 대부분의 커플 시스템을 이용자들이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뀌었다. 또, 커플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플 상점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스마일게이트는 커플 시스템 개편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런, 인연’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에서 유저는 자신의 플레이 성향을 등록해 마음에 맞는 커플을 찾을 수 있으며, 보상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외에도 신규 모션 선택권, 아이템 우클릭 팝업 검색 기능 등 개선 작업도 이루어졌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상점 내 신규 아이템으로 음유시인 오르골 패키지를 추가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음유시인 포즈’와 펫, 복장 등 신규 아이템 11종이 포함돼 있다. 외에도 천사양 뽑기판과 쿠폰, 피앙세 코스튬 박스가 업데이트됐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에게 소소한 개선사항을 약속 드렸던 것 중에서도 중요도가 높았던 커플 시스템을 개선해 선보일 수 있어 더욱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고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