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국제대학교와 교육 협력
2024.05.03 14:2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는 5월부터 경기 평택 국제대학교 e스포츠학과와 경기 남부 지역 e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e스포츠 진로/진학 캠프▲프로게이머 체험: 드림캠프▲평택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e-드림 온라인교육 지원 등으로 현직 e스포츠 전문가가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e스포츠 진로/진학 캠프에서 국제대학교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코치/강사진이 e스포츠 산업&진로 강의, 진로 상담 등을 제공한다. 이어서 프로게이머를 체험하는 드림캠프에서는 실제 프로게이머 훈련과 비슷한 스케줄에 따라 교육하며 올바른 게임 습관 형성과 프로게이머 직무 탐색을 병행한다.
아울러 e스포츠학과 학생 취업을 위한 e스포츠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다. e스포츠 매니지먼트, 마케팅, 지도자 과정 등으로 구성한다.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김민용 원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저희가 올해부터 e스포츠 교육의 대중화를 위해 전국 단위로 추진하는 ‘NSA 드림로드’의 경기 남부 지역 프로그램으로 지역 e스포츠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국제대학교와 2022년부터 e스포츠 교육 연구를 긴밀하게 협업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의 기관과 함께 협의하여 프로그램의 비용 허들도 낮췄다. 더 많은 학생들이 e스포츠를 경험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제대학교 e스포츠학과 하재필 교수는 "국제대학교는 '평택시형e스포츠산업 발굴, 육성'을 통해 경기 남부권 지역 활성화의 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공공체육시설 지역 특화 e스포츠 대회 유치, 프로게임단 전지훈련 유치 확대 등에 힘쓰고 있다. e스포츠를 매개로 한 도민 사회 간 상생은 지역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고 농심 레드포스 부트캠프 유치를 비롯한 농심e스포츠아카데미와 함께하는 e스포츠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은 고품질 e스포츠 교육의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SNS와 국제대학교 e스포츠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 남부 지역 거주 학생은 캠프 지원금, 무료 특강, 기념품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