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 키운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발대
2024.05.22 18:4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진로를 희망하고, 개발 관련 기본 역량을 갖춘 청소년을 선발해 8개월 간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9기에 선발된 학생 및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고,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강사진이 함께 했다.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인제대학교 김태규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 김혜란 교수는 영상으로 축전을 전했다.
인제대학교 게임학과 김태규 교수는 "게임 개발은 힘겨운 인고의 과정이지만 넷마블아카데미라는 울타리 안에서 여러분들이 게임 개발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넷마블 자문위원으로서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개회사와 자문위원 인사 이후에는 넷마블문화재단 및 게임아카데미에 대해 소개하고,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참가 후기를 살펴봤다. 이후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게임아카데미 3기를 수료한 이충인, 최예슬 학생은 "팀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미숙했지만, 아카데미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소통 방식과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며 "9기 여러분도 이 소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까지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