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감성 그대로, '메탈슬러그 택틱스' 가을 출시
2024.06.05 16:15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첫 번째 택틱스 게임 ‘메탈슬러그 택틱스’의 출시 시점이 공개됐다.
도테뮤는 지난 3일, 메탈슬러그 시리즈 신작 ‘메탈슬러그 택틱스’를 올 가을 출시한다고 밝히고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메탈슬러그 택틱스는 로그라이크 스타일을 도입한 시리즈 턴제 전략 RPG다. 쿼터뷰 형식의 맵에 도트 그래픽을 더해 게임의 매력을 살렸으며, 기존 캐릭터들의 매력을 가진 도트 비주얼과 UI 및 폰트 디자인으로 시리즈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게임은 총 110개 맵과 20개 미션, 36가지 무기, 9명의 기존 시리즈 캐릭터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2층을 파괴해 아래에 있는 적들을 처치할 수 있는 등의 지형 활용이나 기존 게임 내 틈틈히 등장했던 중화기, 공습 지원 및 탑승 장비 호출도 가능하다. 트레일러 등에 공개된 사막, 물가 등의 배경을 고려했을 때 게임의 주요 배경은 메탈슬러그 2와 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도테뮤는 가을 출시 소식 외에도 스팀판 데모 공개 소식을 전했다. 스팀 데모는 오는 10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동안 공개된다.
메탈슬러그 택틱스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PC(스팀), PS4/5, Xbox One,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