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킴의 신작 RTS '배틀 에이시즈' 공개
2024.06.08 09:01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타크래프트 2 밸런스 담당으로 유명한 데이비드 킴의 신작 RTS의 정체가 공개됐다.
언캡드 게임즈는 8일(국내시간)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를 통해 신작 RTS '배틀 에이시즈'를 공개했다. 언캡드 게임즈는 지난 4월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큐멘터리 '게임의 재정의: RTS 장르의 패러다임 변화(Redefining the Game: A Paradigm Shift for the RTS Genre)'를 통해 신작을 개발 중이라 밝힌 바 있다.
데이비드 킴은 당시 공개한 다큐멘터리를 통해 "RTS의 다음 단계는 RTS의 전통과 RTS를 만드는 방벙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라 언급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RTS를 개발 중이라 밝힌 바 있다. 함께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를 통해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라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 '배틀 에이시즈'는 2651년이 배경으로, 자원을 두고 싸우는 인류의 대혼돈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첨단 드론을 조종하는 '배틀 에이스'로 불리는 용병 대장으로서 대규모 전투를 만나게 된다.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 속 플레이 영상에 따르면 밝은 색감과 작고 귀여운 메카들이 매우 특징적이며, 출시 직후 50여 종의 유닛을 중 8개의 유닛 덱을 선택에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게임은 즉각적인 부대 스폰과 자동화된 자원 수집 등으로 빠른 자원 및 군단 관리가 가능하며, 일 대 일, 혹은 이 대 이 매치가 가능하다. 각 매치는 10분 이내에 종료돼 빠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함께, 곧 시작되는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40개 이상의 유닛을 조작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언캡드 게임즈는 게임 공개와 함께 스팀 비공개 테스트를 예고했다. 비공개 테스트 지원은 배틀 에이시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배틀 에이시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 에이시즈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