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8 발표, 인디크래프트 네크워킹데이 열린다
2024.06.24 12:1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4 인디크래프트에 선정된 개발사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24 인디크래프트 네트워킹데이가 열린다.
7월 4일 판교 그래비티호텔 스튜디오볼룸에서 열리며, 원스토어·넥슨·넷마블·마이크로소프트·엔씨소프트·카카오게임즈·컴투스 등이 후원한다. ▲올해 선정 개발사에게 향후 일정과 사업화 지원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 ▲ TOP 8 개발사에 대한 시상식 및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사업설명회를 통해 인디크래프트 사업 향후 일정과 사업화 지원에 대해 소개한다. 게임업계 멘토들을 만나 개발과 운영 분야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진단 멘토링데이, 9월 6일과 7일 성남시와 함께 하는 게임 행사 GXG with 인디크래프트를 통한 오프라인 전시, 우수 개발사 대상 IR 데모데이 개최 등이 있다. GXG with 인디크래프트는 판교역 광장에서 국내외 인디게임 부스 약 80여개를 만날 수 있는 B2C 중심 문화행사다.
이어서 인디크래프트 후원사가 사업화 지원을 소개한다. ▲원스토어가 제공하는 이달의 인디게임존·베타게임존 무심사 참여 지원 ▲유니티와 CFK의 콘솔 포팅 지원 ▲모리사와코리아 폰트 지원 ▲앱 보안 전문기업 잉카엔트웍스의 앱실링 서비스 크래딧 제공 ▲컴투스플랫폼 하이브(HIVE) 요금제 지원 등이 있다.
전문가 세미나는 세이브포인트·엑솔라·모리사와코리아·CFK·아이엠아이·에이비일팔공·잉카엔트웍스·메이저나인·컴투스플랫폼 등에서 개발·운영·마케팅·보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2023 인디크래프트 우수 개발사로 선정됐던 비아이비게임즈 황수환 대표와 코드네임봄 신원철 대표와 후배 개발사를 위해 게임개발 및 출시 과정에서 본인들이 겪었던 일화를 소개한다.
행사 중반에는 인디크래프트 자문을 위한 조직위원회 위촉식이 열린다. 공동조직위원장인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을 필두로 업계 전문가들을 위촉한다.
마지막은 2024 인디크래프트 우수 개발사 시상식이다. 국내/커뮤니티 부문 5개사와 챌린저 부문 3개사까지 총 8개사에 상금을 수여한다. 국내/커뮤니티 부문 1위에는 2,000만 원이 주어진다. 이어서 식사, 개발사·관계사 간 네트워킹, 경품 추첨으로 이어진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들이 PS5, 닌텐도스위치 등을 후원했다.
인디크래프트 공동조직위원장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인디크래프트에 선정된 개발사들과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 산업 전문가의 미니 세미나를 통해 개발사들이 좋은 정보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멋진 시상식을 통해 인디크래프트에 선정된 우수 개발사들의 시작이 그만큼 화려하게 시작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진행될 많은 인디크래프트 행사들도 관심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