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연시 명작 ‘파르페’ 리메이크, 스팀에 출시
2024.07.22 14:29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미소녀 연애시뮬레이션 브랜드인 기가(GIGA)의 대표작 ‘파르페 – 쇼콜라 세컨드 브루 –(이하 파르페)‘의 리메이크 버전이 스팀에 출시됐다.
파르페는 2005년에 발매된 미소녀 연애시뮬레이션으로, 주인공 타카무라 히토시가 불타버린 카페인 파미유를 새로 개장하는 쇼핑몰인 브릭몰에 재건하는 과정을 다룬다. 그 과정에서 라이벌 가게인 큐리오와 대결한다.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가족애를 주제로 열등감으로 일어난 갈등을 극복하는 과정을 다룬 스토리, 깔끔한 진행으로 호평을 얻었다. 파르페 시나리오 작가를 맡은 마루토 후미아키는 이 게임으로 유명세를 탄 이후 이 푸른 하늘에 약속을, 화이트 앨범 2,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등을 선보였다.
스팀에는 지난 19일 출시됐다. 2022년에 중문판으로 출시된 ‘파르페 리메이크 – 스텐더드 에디션’과 동일한 버전으로, 원본보다 해상도가 개선됐다. 콘텐츠 구성은 원작 오리지널 버전과 동일하며, 히로인 6명과 13개 엔딩을 수록했다. 히로인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최대 6개 스토리라인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든 스토리를 보고 싶다면 반복 플레이가 요구된다. 아울러 스팀 버전은 스팀 도전과제∙트레이딩 카드 등을 지원한다.
스팀 버전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다. 다만 리메이크와 본편 내용이 다르지 않아서 기존에 제작된 유저 한국어 패치를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리메이크가 최초 발매된 2021년에 팀 우타마루가 만들었던 한국어 패치를 이식한 버전이 배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