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의 국내 행사, 포켓몬고 사파리 존 송도서 개최
2024.07.23 17:49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나이언틱은 23일, 포켓몬고의 라이브 이벤트 '포켓몬고 사파리 존: 인천(Pokémon GO Safari Zone: 인천)을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사파리 모자를 쓴 피카츄’를 비롯, ‘메이클, 메더(가라르의 모습), 안농(I), 안농(C), 안농(N)’ 등 평소에는 만나기 어려운 포켓몬들이 대거 등장한다. 운이 좋을 경우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수도 있고, 이벤트 한정 짧은 스페셜리서치를 완료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이벤트 한정 필드 리서치를 달성하면 포켓몬과 더 자주 만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중 인천광역시 테마 로케이션 배경이 포함된 ‘사파리 모자를 쓴 피카츄’와 ‘메이클’을 만날 수도 있다. GO스냅샷을 찍을 경우에도 사파리 모자를 쓴 피카츄가 나타나는 확률이 증가해 이벤트 기간 동안 특별한 사진을 간직할 수 있다.
더해 특별한 교환이 최대 5회까지 가능하고,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가 평소의 절반으로 감소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티켓 소지자에게는 이벤트 한정 메달과 루어모듈 및 향로 지속 시간 증가 효과도 제공된다.
송도 센트럴파크 현장에는 포토존, 배틀존, 포켓몬 교환소, 커뮤니티 허브 등이 마련되어 전 세계 수많은 트레이너들이 교류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한국을 방문하는 트레이너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웰컴 데스크를 운영하며,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인천시티투어 버스도 운영될 전망이다.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이벤트 테마로 화려하게 꾸며지며, 피카츄 바이저(썬캡)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일반 입장 티켓을 구매한 트레이너는 3일 중 하나를 선택해 오전 10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송도 센트럴파크 내에서 이벤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시티와이드 티켓을 구매하면 또다른 날짜도 선택할 수 있으며, 송도 센트럴파크를 제외한 인천광역시 전역에서 이벤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때 추가 스페셜리서치는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