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 가득 충전, 라그나로크X시바세이즈 컬래버
2024.08.08 10:15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그라비티가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22주년을 기념해 7일부터 대만 ‘시바세이즈(Shibasays)’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시바세이즈는 둥글둥글한 귀여운 외형을 가진 대만 인기 캐릭터 브랜드다. 시바견을 비롯해 웰시코기, 고양이 캐릭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브랜드 앰배서더, 행사 마스코드 등 여러 분야에서 IP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시바세이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8월 7일 점검 후부터 9월 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베이스 레벨 100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컬래버는 슈발츠발드 공화국의 전원도시 휘겔에 말하는 동물들에 대한 소문이 퍼지기 시작하고, 시바세이즈가 갑자기 나타나 자연스럽게 마을 관광을 즐기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또한 휘겔 곳곳에서 시바세이즈 캐릭터 '페이차이', '아지', '타이즈', '루커'등이 이벤트 NPC도 등장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시바세이즈 캐릭터 특징을 살린 ‘페이차이의 미식 생활’, ‘아지와 아르바이트’ 등 일일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획득한 보상은 휘겔에 위치한 교환 NPC 루커에게서 다양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 외에도 시바세이즈 컬래버 의상과 패키지를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시바세이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