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만들며 코딩 원리 배운다, 헬로메이플 출시
2024.09.02 13:2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기반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정식 출시했다.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리소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기초 코딩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옷, 헤어, 얼굴 등 무료 리소스를 활용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으며, 자신이 제작한 월드(콘텐츠)를 출시할 수 있다.
아울러 현직 선생님과 협업해 교육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학습 도구 기능인 학습 관리 시스템(LMS)도 제공한다. 선생님 회원으로 가입 시 학급 개설 및 관리, 학생 계정 생성, 일반 계정 학급 내 초대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과제 부여 및 평가도 가능하다.
넥슨이 제공하는 공식 월드로는 '피해야 산다!', '우리 학교 숨은 그림 찾기', '맞춰봐! O/X 퀴즈' 등 리메이크가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현직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두더지를 잡아라', '고기 갖다주기' 등 미니게임 월드 100종 이상도 체험할 수 있다.
넥슨은 현재 이용 가능한 PC 클라이언트 버전에 더해 웹 버전도 연구개발 중이다. 나아가 다양한 공식 월드 템플릿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헬로메이플 정식 론칭을 기념해 9월 2일부터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험 후기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한다. 헬로메이플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체험하고 구글폼을 통해 후기와 응원글을 작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헬로메이플 굿즈 키트,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이용하여 제작된 플랫폼인 만큼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 몰입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코딩 교육에 입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콘텐츠 및 기능 업데이트와 플랫폼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