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2년 연속 선정
2024.09.06 12:06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넥슨게임즈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민간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넥슨게임즈는 청년 일자리 창출, 근무 환경 개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복지 제도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넥슨게임즈는 2023년 한 해 동안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력을 채용했으며, 그 결과 인력 규모가 전년 대비 약 22% 증가했다. 특히 신규 채용 인원 중 63%가 청년층이다. 2021년부터는 매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통해 인턴을 모집하고 별도 평가를 통해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넥슨게임즈는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제도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선택적근로시간제를 통해 유연한 근로 환경을 지원하며, 장기근속 휴가비 증액, 레저 시설 및 여가활동 등 복지 제도를 정비했다.
넥슨게임즈 강인수 경영총괄본부장은 “넥슨게임즈가 일자리 창출과 근무 환경 개선을 통해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한 기업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