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압긍’ 받은 쇼군 쇼다운, 정식 출시 전환
2024.09.06 17:41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스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받은 쇼군 쇼다운(Shogun Showdown)이 6일, 정식 출시로 전환됐다.
쇼군 쇼다운은 일본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쇼군을 물리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덱빌딩 로그라이크게임이다. 최대 9칸으로 이루어진 2D 맵에서 턴제 전투가 벌어지며, 플레이어는 보유한 무기를 활용해 적들을 쓰러뜨리고 스테이지를 돌파해야 한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턴을 소모해 기본적인 이동부터 무기 장착, 공격 등 여러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보유한 덱에서 무기를 꺼내 장착하고, 이를 사용해 적을 처치하는 것이 주요 흐름이다. 보유한 무기마다 사거리, 쿨타임, 공격 방향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을 공격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필요하다.
여기에 각각 특성을 지닌 5가지 캐릭터와 검, 활, 쿠나이, 갈고리 등 다양한 무기가 전투에 풍성함을 더한다. 이에 더해 스테이지 클리어 시 원하는 무기를 강화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공격 당한 적을 3턴간 빙결로 만들거나 주변에 충격파를 방출하는 등 여러 특성을 무기에 부여할 수도 있다.
이를 토대로 쇼군 쇼다운은 9월 6일 기준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2,393명 참여, 96%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유저들은 “나름 치열한 수싸움이 필요한 게임”, “규칙은 간단하지만, 전략의 깊이가 꽤 깊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아울러 앞서 해보기 단계에서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부족한 콘텐츠 볼륨 역시 정식 출시로 전환되며 상당 부분 개선됐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쇼군 쇼다운은 PC(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